MY MENU

기고칼럼

제목

근린상가 투자시, 퇴근길 소비자 동선따라 위치한 점포 선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1.03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14
내용



근린상가 투자시, 퇴근길 소비자 동선따라 위치한 점포 선택

 

근린상가는 도로변에 위치해 있고 가장 일반적으로 쉽게 볼 수 있는 상가이다. 상권 입지를 가장 중요시하고 교통 환경을 기반으로 하는 역세권 상가, 업무시설을 기반으로 하는 오피스군 상가, 그리고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들과 같이 지원시설성격의 상가 등도 큰 범위로는 근린상가에 포함된다.

 

근린상가의 규모는 천차만별이며, 투자 시 규모가 가장 중요한 고려 대상은 아니다. 작고 낮더라도 철저하게 입지에 따라 투자 대상을 고려해야 한다. 지역별 용적률에 따라 작게는 지상 2~3층으로 지어지며 지상 4~5층 규모가 가장 흔하다. 높은 근린상가는 지상 10층 규모 로 들어서는 프라자상가, 테마상가 등이 있다.

 

대부분 주거지역 인근에 입지하며 해당 주민에게 생활편익을 제공하는 업종이 입점하게 되는데 편의점과 슈퍼, 식당, 부동산 중개업소, 학원, 은행, 병원 등 서비스 업종들이 필수로 입점하게 된다.

 

주의해야 할 점은 근린상가의 경우 고정 배후수요와 바로 맞붙어 있는 것이 아니므로 입지를 더욱 중요하게 따져야 한다. 지역 주민들의 퇴근길 소비자 동선에 위치해 있는 점포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내리막길이 아닌 평지에 위치한 곳이 모객효과로 이어져 집객력이 높아진다.

 

풍수 지리적으로 내리막길은 물이 흘러 내려가 버리는 지형이라고 하는데 사람도 물과 마찬가지로 단순히 흘러 내려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물이 고이는 지형이 좋은 상권지형이라 할 수 있는데, 물이 고인다는 것은 사람이 모인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 ‘부자들의 상가투자저자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