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부동산컨텐츠

제목

청정단지 조성·미세먼지 차단…견본주택內 특화상품 체험 '열풍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6.2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1
내용
청정단지 조성·미세먼지 차단…견본주택內 특화상품 체험 '열풍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면서 건설사들도 신규 아파트에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특화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견본주택 내에 에어샤워와 에어브러쉬를 설치해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설치해 놓거나 미세먼지 저감 특화 부스를 따로 마련해 방문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볼 수 있도록 전시해 놓고 있다.

24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28일 견본주택을 개관하는 반도건설의 '운서역 반도유보라'에는 전시된 유니트 출입구에 에어브러쉬와 에어샤워를 설치해 직접 방문객들이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는 각 주동 입구에 설치된 에어샤워기로 미세먼지를 제거해 오염된 먼지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했다. 또한, 각 세대 현관에서 브러쉬 청정기로 잔여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헤파필터가 장착된 에어샤워 청정기로 공기를 정화해 입주민들의 청정라이프를 위한 단지를 구현했다. 단지는 인천 중구 운서동 3099-4일원에서 지하 3층, 지상 최고 26층, 6개 동, 전용면적 83~84㎡, 45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미세먼지 저감 특화시스템을 적용해 현관에서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게 설계했다"면서 "트렌드에 맞춰 견본주택내에도 수요자들이 직접보고 몸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유니트에 에어브러쉬·에어샤워 등을 설치해 놓았다"고 말했다.



운서역 반도유보라 견본주택에 설치된 에어샤워 에어브러쉬 모습. [사진=반도건설]
대우건설이 파주에서 선보인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 내에도 미세먼지 특화 저감 시스템이 설치됐다. 전시된 전용84㎡타입 출입구에 '에어샤워'를 설치해 방문객들이 직접 시연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는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 '5ZCS(Five Zones Clean air System)'이 도입된다. 단지 내 구역(Zone)별로 미세먼지 오염도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술과 미스트 분사시설·헤파필터 적용 공기청정기능 등이 적용된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8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710세대로 구성됐다.

삼성물산이 부산에서 선보인 '래미안 어반파크' 견본주택에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클린에어(Clean Air) 패키지'가 마련됐다. 단지 외부부터 내부까지 미세먼지를 저감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한 '클린에어 패키지'는 반도체 공장 클린룸에서 착안하여 개발한 클린게이트가 지상 1층 동 출입구에 설치된다. 부산 부산진구 연지2구역을 재개발한 단지는 지하 5층, 지상 최고 35층, 24개 동, 전용면적 51㎡~126㎡, 2천61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GS건설이 이달 고양시에서 선보이는 '삼송 자이더빌리지'의 견본주택에는 '시스클라인(Sys Clein)'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시스클라인은 GS건설과 자이S&D가 공동으로 개발한 최첨단 공기정화 시스템으로 시스템 환기 기능을 담당하는 전열교환기의 장점과 실내 공기를 신속하게 정화시켜주는 공기청정기의 장점이 결합돼 실내 공기질을 관리해준다. 삼송자이더빌리지는 각 세대에 시스클라인 2대가 기본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단지는 경기 고양 삼송지구 오금동 일대에 조성되는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지상 1층~지상 최고 3층, 전용면적 84㎡, 432가구로 조성된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건설사들이 미세먼지 저감 특화 시스템을 경쟁적으로 아파트에 적용하는 등 기술개발이 활발하다"면서 "특히 수요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견본주택 내에 미세먼지 저감 특화 부스와 체험 공간을 설치하는 등 판촉 마케팅으로도 활용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정호비 주임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