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창업컨텐츠

창업컨텐츠

제목
햄버거, 이젠 건강식품이라 불러주세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2.1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185
내용



햄버거, 이젠 건강식품이라 불러주세요.

 

주문하자마자 바로 나오고 가격도 싸지 않은 패스트푸드는 햄버거는 열량이 높고 나트륨과 포화지방 등 몸에 좋지 않은 것들은 많고 영양가는 낮아 대표적인 정크푸드(junk food=쓰레기 음식)로 꼽히고 있다.

 

시대가 바뀌면 먹거리의 운명도 바뀐다. 완전식품으로 불리던 우유는 심장병과 암을 유발하는 콜레스테롤을 함유하고 있다며 유해론에 휩싸여 있고, 설탕은 남미에서는 관절치료제로,유럽에서는 해열제로 쓰였던 시절이 있다. 최근 몇 년 새 가장 드라마틱한 변화를 겪은 음식을 꼽으라면 아마 햄버거가 아닐까?

 

19세기 독일의 함부르크에서 처음 등장했던 햄버거는 100년 넘게 지구 최고의 음식으로 대접받았었다. 그런 햄버거가 인류 공공의 적이 된 것은 인스턴트 식품인 햄버거 등에 미친 서구인들이 고도비만이 사회문제가 되면서였다. 원인은 영양가도 없고 열량만 높은 인스턴트 햄버거가 사람들의 기초 체력을 떨어뜨리고 뒤룩뒤룩 살찌게 만들었다는 데에 있었다.

 

하지만 웰빙 바람이 분 이후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정크푸드의 대명사로 여겨졌던 햄버거가 사람의 ''으로 직접 맛을 낸 '수제 음식', ‘슬로우 푸드 음식으로 다시 태어났다.

 

수제 음식으로 만든 햄버거의 경우 기계의 힘을 빌리지 않아 음식을 만드는 과정에서 생기는 기계와의 접촉으로 인한 영양소 파괴가 적을 뿐 아니라, 시간과 정성을 쏟아 만들기 때문에 보다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로 평가받고 있다.

 

신선한 식재료 사용, 맛은 정성이라는 모토로 웰빙 수제 햄버거를 만드는 버거판 임채영대표를 만나 수제 햄버거 이야기를 들었다.


 


Q: 인스턴트 햄버거와 수제 햄버거와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A: 패스트푸드 햄버거는 장기적인 재료보관이 가능하도록 방부제와 화학조미료 등을 사용해 공장에서 이미 가공한 재료를 매장에서 포장해 주문과 동시에 나갑니다. 반면 슬로푸드 햄버거는 주문을 받은 뒤에야 조리를 시작하는 수제(手製) 버거로 매일 새로 들어오는 신선한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곱게 다져서 만든 패티에 양상추, 토마토 같은 신선한 야채류, 인공조미료를 넣지 않은 소스, 거기에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오직 손으로만 만든 식품으로 열량은 낮고 영양소는 충분한 먹거리입니다.

 

Q: 가격과 요리시간은 어떤가요?

A: 판모닝버거 3000, 오리지널버거 4800. 유통과정을 단순화하고 필수인력만으로 수제버거점을 운영하기 때문에 유명 패스트푸드 햄버거과 비교해도 가격은 저렴합니다. 하지만 주문 후에 매장에서 직접 요리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10분 정도를 기다려야 합니다.

 

Q: 수제 버거점을 운영하면서 보람을 느꼈을 때는 언제인가요?

A: 주부들은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내 아이가, 내 남편이 내가 만든 요리를 맛있게 먹을 때 행복을 느낍니다.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가게 테이블이 꽉 차고 고객이 음식을 맛있게 먹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거기에 입소문을 타고 KDB생명타워, 센트레빌아스테리움서울, 트윈시티남산오피스텔 손님들이 방문하는 것도 즐겁습니다.

 

Q: 수제 버거점 매출과 앞으로의 꿈에 관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일일이 손으로 음식을 만들기 때문에 많이는 만들지 못하고 하루 60개 정도를 판매하고 있고, 여러 사이드 음식을 포함하면 한 달에 약 700만원 정도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꿈은 서울역 맛집하면 웰빙 수제 버거 전문점 버거판을 떠올려 손님을 맞이하는 것이고 이런 손님이 늘어 가게를 확장하고 더 많은 손님에게 정성스런 음식을 맛보게 하는 것입니다.

 

수제햄버거, 정말 맛있지 않나요? 두툼한 패티에, 코 끝에 스치는 독특한 향... 한 번쯤 화창한 날에는 직장 동료나 친구와 같이 햄버거 세트를 들고 근처 공원에 가서 신록의 햇살을 즐기는 것도 햄버거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 가운데 하나입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